신사업팀
- 포자랩스의 음원 생성 기술을 활용하여 B2B 매출을 창출합니다.
- 전문 작곡가와 비즈니스 매니저가 모여 B2B 고객의 음악적 요구사항을 분석합니다.
- 고객의 요구사항을 팀 내부의 백엔드, 인공지능 개발자가 포자랩스의 기술력을 사용하여 B2B 제품으로 만들어냅니다.
- 하나의 사업보다는 음악 기술이 필요한 다양한 기업고객에게 맞춤형 솔루션을 제공합니다.
- API 비즈니스를 통한 인공지능 음악 생성 기술 제공
- 기업 맞춤형 저작권 문제없는 음악 생성 솔루션
- 음악 전문가를 보유한 기업에서 필요한 음악 생성 업무 효율화 솔루션
- 음원제작팀과의 협력을 통해 포자랩스 매출에 기여합니다.
R&D팀
- 인공지능 음악 생성에 활용되는 핵심 인공지능 모델을 개발합니다.
- 전문 작곡가와 인공지능 연구원이 한 팀이 되어 세계 최고 수준의 MIDI 데이터를 확보합니다. 이를 바탕으로 기술 고도화를 진행합니다.
- 사내 정규 세미나를 통해 최신 논문을 리뷰하고, 실험적으로 적용하고 있습니다. 인공지능 음악 생성 분야를 리드하고 있으며 Top Conference (NeurIPS, AAAI) 논문을 게재하였습니다.
- 최고 사양의 서버를 보유하고 있어, 대규모 모델과 다양한 실험들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.
프로덕트팀
- 고객의 문제를 해결하고, 비즈니스 가치를 창출합니다.
- 포자랩스 제품을 총괄하고 책임지고 있습니다.
- 주요 제품
- 음악 프로듀싱 어시스턴트, eapy
- 인공지능 음원 생성 서비스, LAIVE
- 인공지능 스톡 음원 서비스, viodio
- 애자일한 제품 개발 문화를 지향합니다.
- 문제 해결에 적합한 기능 구현을 위해 아래 프로세스를 활용합니다.
- 문제 발굴 → 인사이트 확보 → 실험 설계 → 실험/구현 → 결과 검증 (비즈니스 가치)
- Mixpanel, Hackle, Hotjar 등 다양한 툴로 정량/정성적인 관점에서 서비스를 다각도로 분석합니다.
음원제작팀
- 포자랩스의 인공지능 음원 생성 기술을 가장 빠르게 적용하여 완성도 높은 음악을 효율적으로 제작합니다.
- 광고 영상, 예능, 다큐, 드라마 등 영상 콘텐츠와 공연, 전시, 아티스트를 위한 음악을 만드는 포자 스튜디오를 운영합니다.
- 음악감독, 프로듀서, 탑 라이너, 작곡가, 그리고 사운드 디자이너와 엔지니어로 구성되어 있어 인공지능 기술로 생성한 음악에 전문성을 더합니다.
- 포자랩스 모든 구성원을 대상으로 음악 교육과 성장, 작곡 활동을 위한 세미나, 밴드 등 다양한 활동을 지원합니다.
코어플랫폼팀
- 음원 생성 기술을 비즈니스 가치 창출에 활용할 수 있게 합니다. 요구 사항에 유연하게 대응할 있도록 여러 음원 생성 기술을 모듈화하여 SDK/API로 제공합니다.
- 음원 생성 기술을 연구 환경에서 활용할 수 있게 하여 정확하고 빠른 실험을 지원합니다.
- 음원 생성 기술을 활용한 제품 개발에 사용할 수 있는 공통 프론트엔드/백엔드 기술을 개발합니다.
- 애자일한 제품 개발 문화를 지향합니다.
DevOps팀
- 신뢰성 높은 프로덕트를 운영할 수 있는 환경을 구성합니다. 특히 관찰 가능성 엔지니어링을 통해 프로덕트의 신뢰성을 높입니다.
- AI 연구자에게 안정적인 연구 환경을 제공할 수 있는 엔지니어링을 수행합니다.
- Internal Developer Platform을 통한 Self-Service 달성을 지향합니다.
운영팀
- 회사의 돈(회계)과 사람(인사)을 관리합니다.
- 동료의 편안한 회사 생활을 돕고 성장을 도모할 근무 환경을 구축합니다.
- 법무, 회계, 총무, 인사, 홍보 담당자로 구성된 팀입니다.